골4:2~3 기도를 계속하고 기도에 감사함으로 깨어 있으라
그리스도의 비밀의 문을 말하게 하시기를...
아멘!
골로새서는 사도 바울의 옥중서신입니다.
골로새 성도들에게 감옥에 갇혀 있는 바울 일행을 위하여 기도해 줄 것을 당부하고 골로새 지역에 전도의 문을 활짝 열어 그리스도 비밀의 향기가 그 곳에 퍼져나가 사람들이 죄의 사슬을 끊고 구원 받기를 간절히 원하는 바울 사도의 말씀이 되겠습니다. 당시 골로새 지역 사람들은 신화와 영지주의와 어설픈 지식의 굴레에 빠져 그리스도의 비밀의 문을 열지 못하고 혼란스러워 했습니다. 이 틈을 파고든 거짓 교사들의 가르침은 그리스도를 한낱 지식과 권력과 돈의 범주에 가두어 두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비밀의 문이란 주님의 십자가의 대속과 부활하심 그리고 성령으로 우리와 교통하여 이 땅과 저 하늘에 천국의 향기가 묻어나게 하시는 구원에 대하여 말씀하시는 것이라 믿습니다.
비밀의 문을 열지 못하는 사람들은 골로새 성도들 처럼 지식과 권력과 돈의 굴레에 빠져있는 사람들 일 것입니다..
지식에 빠져 있으면 주님을 위인전의 위인 쯤으로 빠뜨릴 것이고 권력에 빠져있으면 중세의 교황을 만들고 추종하여 주님을 슬프게할 것이고 돈에 빠져 살아가는 사람에게는 주님의 머리에 금관을 씌워 십자가를 초라하게 만들 것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 한 분이면 족하다고 사도 바울께서 골로새 성도들에게 말씀하십니다.
오늘도 십자가의 보혈을 믿고 성령의 임재하심과 더불어 오직 예수 한 분이면 족하다는 비밀의 문에 다가서서 그 문을 열어 제끼는 하루 되시기를 기도합니다.
아멘~!